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안전사고 예방교육 활성화 위해 육아방송과 업무협약 체결
2017년 08월 16일 09:00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아동안전사고 예방교육 활성화를 위해 육아방송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아동안전사고 예방교육 활성화를 위해 육아방송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해상도 사진보기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개발원’)이 아동안전사고 예방교육 활성화와 아동안전사고 예방 문화 조성을 위해 14일(월) 오후 3시 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에서 육아방송(대표이사 신경식, 배호영)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개발원과 육아방송은 △아동안전사고 예방교육 협력 △아동안전사고 예방교육 콘텐츠 공유 △아동안전사고 예방 문화 조성 △아동안전사고 예방사업 홍보 등을 위한 업무 협력망을 구축할 방침이다.

개발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아동안전사고 예방사업’을 위탁 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다.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은 아동복지법 제31조에 근거한 5대 영역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실종·유괴의 예방과 방지 △감염병 및 약물의 오용·남용 예방 등 보건위생관리 △재난대비 안전 △교통안전에 대해 개발원에서 선발·훈련된 전문강사가 표준화된 교육과정과 교안, 체험교구를 활용하여 전국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7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이 교육은 올해 12월까지 총 5만500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에서는 영유아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안전 사이버 강의를 운영하고 어린이집과 아동복지시설 등의 현장 전문가가 활용할 수 있는 아동안전 교육자료를 제공한다. 관련 기관의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을 통하여 사이버 강의와 자료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안전사고 예방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연계망이 구축되어 아동이 안전한 사회적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
보도자료 배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