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한전, ‘CIO 100 Awards’ 2년 연속 수상
2017년 08월 17일 08:59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8월 16일(수) 저녁 7시(미국 현지시각)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개최된 ‘2017 CIO 100 Awards’에서 2년 연속 CIO Awards를 수상했다.

CIO(Chief Information Officer) Awards는 세계적인 리서치 기관인 IDG(International Data Group)가 약 65여명의 글로벌 CEO, CIO, 교수 등 전문위원의 심사를 거쳐 ICT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것으로 올해는 IBM, 지멘스 등과 함께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2017 CIO 100 Awards’에 선정된 기업중에 전력회사로는 한국전력이 유일하며, 한전은 지능형계량인프라(AMI 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계량기 데이터를 통신망을 통해 수집하여 처리하는 원격검침 인프라를 총칭)의 요소기술 개발 노력과 상용화에서 그 혁신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전력은 그동안 350만개 전력계량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오픈 소스 기반의 소프트웨어 및 관련 시스템(MDMS Meter Data Management System, 미터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처리, 가공하는 S/W 및 컴퓨터 시스템)을 개발했다.

또한 도시, 농어촌 등 다양한 원격검침 현장에서 적용할수 있는 전력선통신(PLC Power Line Communication, 전력선에 디지털 정보를 실어 통신을 할 수 있는 기술), 근거리무선(Wi-SUN Wireless Smart Utility Network, 유틸리티용 근거리 무선통신 국제표준 기술(IEEE 802.15.4g/e)) 등 AMI 기반통신 기술도 개발했으며, 기술의 상용화를 위하여 전파법규 개정, IEC/ISO 국제표준 등록, 100여개의 국내외 특허 확보 등을 추진하였고, 개발기술을 활용한 해외 수출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 컨설팅 등 고객 맞춤형 부가 서비스 제공 및 수도, 가스, 교통, 기상 등 다른 데이터를 결합시킨 공공분야 빅데이터 신사업 모델 구현의 기반기술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상을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IoT, 클라우드, 로봇 등의 최신 ICT와 에너지 산업이 융합하는 분야에 역량을 더욱 결집시켜 한전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
보도자료 배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