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호원대, 대학구조개혁평가 정부재정지원 제한 ‘완전 해제’
2017년 09월 05일 10:30
호원대학교 전경
호원대학교 전경
고해상도 사진보기 »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는 교육부가 대학구조개혁평가 후속 조치로 실시한 ‘맞춤형 컨설팅 2차년도 이행점검 결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그룹 1(모든 영역 통과)에 해당하여 정부재정지원 제한 ‘완전 해제’가 확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호원대는 이번 점검 대상 67개 대학 중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재정지원 제한이 완전 해제된 42개 대학에 해당된다.

이번 결과 조치에 따라 호원대는 내년부터 정부재정지원 사업에 지원할 수 있으며 신·편입생들의 국가장학금Ⅰ·Ⅱ유형, 학자금 대출이 모두 허용된다. 이에 2018학년도부터 안정적인 대학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호원대 강희성 총장은 “이번 평가는 그 동안 모든 구성원이 대학의 혁신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체계적인 대학 운영을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사회에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 동안 호원대는 △교육부 컨설팅 수행 △미래지향적 학사구조 개편 △학생 중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 추진 △대학 자체 특성화 사업(13개 학부(과), 7개 사업단) 시행 등의 노력을 해 왔다.

지난해 평가 이후 대학중장기발전계획 및 특성화계획 재정립을 실시해 학사구조를 5개 단과대학 27개 학부(과) 39개 전공에서 4개 단과대학 20개 학부(과) 31개 전공으로 사회 및 산업 수요에 맞춰 재편했다. 또한 취·창업 및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학생 지원을 강화했다.

한편 호원대학교는 9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인터넷과 방문·우편 접수를 통해 수시 모집을 실시한다. 전 모집 단위에서 군별 상관없이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호원대학교 개요

호원대학교는 인당 강정준 선생이 1977년 설립해 학교법인 정은학원(正恩學園)의 설립인가를 받아 군산공업전문학교로 출발했다. ‘보람있는 인생, 참된 인간상, 자립하는 사람’을 교육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대학 내 학부 20개, 전공 31개가 개설돼 있다.
보도자료 출처: 호원대학교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
보도자료 배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