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어르신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행사 동참

서울지방경찰청·서울시·도로교통공단·한국교통안전공단·손해보험협회 등이 함께한 ‘제2회 어르신 안전보행 다짐대회’ 성황리 개최

2019-10-22 13:33 출처: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제2회 어르신 안전보행 다짐대회 내빈 및 행사 참가자들이 안전보행 다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22일 -- 10월 21일 오후 서울지방경찰청이 주최한 ‘제2회 어르신 안전보행 다짐대회’ 행사에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지역본부장 강동수)가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 참여·체험형 행사로 교통 안전의식 붐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횡단보도 빌보드를 통한 교통사고 간접체험, 한문철 변호사와 함께하는 사례별 교통사고, 1·3세대 보행안전송 합창 등의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는 VR 시뮬레이터의 간접 체험을 통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현장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인지능력을 체크해볼 수 있도록 검사 프로그램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8년 한해 고령(65세 이상) 사망자는 1682명으로 전체 사망자 3781명의 44.5%를 차지하고 있고, 이중 보행 중의 고령 사망자는 842명으로 전체 보행사망자 1487명의 56.6%를 차지하는 등 어르신들의 보행안전 확보가 절실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서울지방경찰청, 서울시 등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어르신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조사, 안전기술지원, 교통방송, 운전면허관리,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