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유엔해비타트와 업무협약 체결

유엔해비타트, 지속 가능한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에스리의 위치 기술을 십분 활용할 계획

2020-09-18 17:45 출처: Esri

레드랜즈,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18일 -- 위치 정보 업계의 글로벌 리더 에스리(Esri)가 유엔해비타트(UN-HABITAT)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유엔해비타트는 이번 업무협약에 의거해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고 클라우드 기반 위치 기술 토대를 마련, 자원이 희박한 지역에서 포용적이고 안전하며 복원력이 있고 지속 가능한 세계적인 도시와 커뮤니티의 건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케냐 나이로비에 본부를 둔 유엔해비타트는 세계 전역에서 더 나은 도시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일하는 유엔 산하 기구다. 마르코 카미야(Marco Kamiya) 유엔해비타트 지식·혁신부 수석 경제학자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식과 혁신의 중심지인 유엔해비타트는 발전을 위한 기술의 보급·지원에 전념하고 있다”며 “디지털 기술은 사람들을 돌보고 삶과 근로 환경을 개선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엔해비타트는 에스리와 업무협약을 맺어 일류 기술을 활용해 도시와 지역 사회를 돌볼 수 있게 됐다”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뒷받침할 또 다른 한 걸음을 내디뎠다”고 덧붙였다.

유엔해비타트는 이제 에스리 플랫폼의 특정 지역 도구와 개방형 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개발이 필요한 지역에서 도시 인프라와 서비스 전달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유엔해비타트가 활용할 수 있는 기술적 자원으로는 ArcGIS 허브(ArcGIS Hub)도 포함한다. ArcGIS 허브는 글로벌 도시 관측소(Global Urban Observatory, GUO)의 도시 지표 데이터베이스(Urban Indicators Database) 사이트를 구축할 때 사용됐는데 올해 초 아부다비에서 열린 제10회 세계도시포럼(World Urban Forum)에서 공개된 바 있다.

카멜 테르보흐(Carmelle Terborgh) 에스리 글로벌 조직 부문 수석 회계 담당자는 “에스리가 보유한 도구들을 제공해 세계 전역 이웃과 마을, 도시가 복잡한 경제적·환경적 문제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영광”이라며 “데이터 중심 방법론을 활용하려는 공동의 약속을 공식화함으로써 유엔해비타트와 협력을 강화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 중심 방법론은 도시와 거주지를 포용적이고 안전하며 복원력이 있고 지속 가능하게 만든다는 유엔의 지속 가능 개발 목표(SDGs)를 달성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스리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자원이 한정적인 국가의 50개 지방정부에 ArcGI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리는 유엔해비타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무소와 협력해 피지와 솔로몬 제도에 있는 6개 지방 자치제에 라이선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이미 행동에 착수했다. 도시 계획 무료 온라인 학습 모듈과 같이 장기적 지속 가능성을 담보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각 지역 사회가 기술 역량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공동역량 구축 자원을 창출해 제시하는 것도 이번 업무협약에 포함된다.

웹사이트(esri.com/en-us/industries/needs/planning-sustainability)를 방문하면 글로벌 커뮤니티가 좀 더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해지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유엔해비타트 개요

전 세계 90여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엔해비타트는 ‘더 나은 도시의 미래’라는 비전 아래 도시와 거주지의 개선을 꾀하는 유엔 산하 기구다. 각국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와 협력해 세계 정상급 전문 기술과 현지 지식을 결합한 영향력이 큰 프로젝트들을 전개, 대상별 솔루션을 시의적절하게 전달한다. 지속 가능 개발의 2030 아젠다에 포함된 SDG 11은 포용적이고 안전하며 복원력이 있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유엔해비타트 웹사이트: https://unhabitat.org/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포천(Fortune) 100대 기업 중 90곳과 주 정부 50곳, 크고 작은 모든 카운티의 절반 이상, 포브스(Forbes) 선정 미국 100대 대학 중 87곳은 물론 미국 정부의 15개 행정 부처와 수십여 개의 독립기관을 포함해 35만개 이상의 기관에 구축됐다. 에스리는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0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Hub,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등록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170052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