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 ‘마을독본’ 14호 발간

2021-07-10 06:00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연구원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마을 네트워크 법인, 농촌 마을정책의 주인공’이라는 특집 주제로 ‘마을독본’ 14호(2021년 여름)를 발간했다(마을독본 표지)

공주--(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10일 -- 충남연구원(원장 윤황) 마을만들기지원센터(이하 마을센터)는 9일 ‘마을 네트워크 법인, 농촌 마을정책의 주인공’이라는 특집 주제로 ‘마을독본’ 14호(2021년 여름)를 발간했다.

이번 호에서는 특집 주제로 마을만들기 정책의 주인공인 마을 네트워크 법인에 대해 다루고 있다. 마을 네트워크 법인의 설립과 운영 기초부터 충남지역의 운영, 설립, 추진 실패 등 여러 사례들을 소개하고 마을 네트워크 법인의 운영을 둘러싼 관계자들의 희망 사항을 조사한 결과도 담았다.

정석호 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은 “민간 협력 네트워크 육성은 농촌 정책 및 중간지원조직의 지속성을 위해 매우 중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타 시군(기관)에서도 이번 마을독본 14호를 참고해 민간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을독본’ 발간사업은 마을만들기의 핵심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읽기 쉽고 실용적인 잡지형 학습교재를 목표로 2017년 9월에 창간해 현재까지 계속 발간되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