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종로구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 상품 전시 ‘JongnoSE Brand 展’ 개최

코로나19로 위축된 종로구의 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한 ‘2021 종로구 지역특화사업’ 추진, 시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사회적기업 상품 전시회 열어

2021-10-26 14:30 출처: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

JongnoSe Brand 展 전시 포스터

종로여가 ‘2021 JongnoSE Brand 展’ 스틸 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6일 --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학송, 이하 종로사협)은 5개의 종로구 사회적기업이 참여해 각 기업의 고유한 성격을 담아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소개하기 위한 전시회인 ‘JongnoSE Brand 展’을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종로여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종로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1 종로구 지역특화 사업’을 6월부터 추진해왔다.

이번 전시는 종로구 사회적기업 제품들을 시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폐패트병을 업사이클링한 보온보냉백, 한국전통문양인 단청 문양을 활용한 마스크, 자개를 활용한 전통장신구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전시는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하며,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종로여가에서 진행된다.

2021 종로구 지역특화사업은 고용노동부, 서울시, 종로구의 지원으로 추진된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여가 인스타그램과 종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 개요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종로사협)은 종로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 판로 지원 및 공동 브랜드 개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재생 혁신사업, 종로 소셜컨버전스 구현을 위한 전략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종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마음을 모아 2017년 10월에 출범했다. 또한 종로사협은 종로사회적경제 생태계조성과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종로구 생태계조성사업단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종로사협은 종로의 소셜아젠다 발굴과 소셜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해 지역사회의 자원연계를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협동 맵 형성을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